창원레포츠파크

새로운 시작, 거대한 도약 메뉴전체닫기

사이트 맵

질문과답변

질문과답변
경본 게시판에 올라온 전선용님의 질의에 경본이 답한 내용입니다,
작성자김상숙
작성일2007.07.26
조회수925
첨부파일
32791번 : 윤진철선수에 대한 경본의 답변

고객님께서 질문하신 광명제28회 3일차 14경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해당경주에서는 6번 선수가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선수였으며, 그 뒤를 마크하는 선수가 입상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하겠습니다. 심판의 총성이 울린 후 자리잡는 과정에서 3번 선수가 6번 선수의 뒤를 마크하여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유리한 자리를 확보했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선두유도원이 퇴피 후 5주회 들어가면서 6번 선수의 마크를 스스로 포기한 경주양상은 의문이며, 결과적으로도 해당 선수는 입상에 실패했고 6번 선수의 뒤를 마크한 1번 선수는 2위로 입상을 하였습니다.

경륜경주에서 우승후보의 뒤를 반드시 마크해야 된다는 규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언급하셨듯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자리를 확보하고도 스스로 포기하는 양상의 경주로 입상에 실패하여 의혹을 야기시킨 해당선수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철저히 조사 하겠습니다. 조사과정에서 조금이라도 부정과 연계된 사실이 확인되면 엄중한 제재를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선수가 왜 그런 경주를 했는지에 대해서 경륜홈페이지 '스타라운지'를 통해서 해명의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정한 경주를 위한 전선용 님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해당선수 조사관련하여 도움이 될 만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공정팀(02-2067-58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