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레포츠파크

새로운 시작, 거대한 도약 메뉴전체닫기

사이트 맵

서비스이행기준·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방문민원의 경우

  • 창원레포츠파크 방문 시 고충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 경륜장입구에 안내원을 배치하여 “어서 오십시오”, “어떤 용무로 방문하셨습니까”라는 인사와 함께 각종 처리절차에 대한 안내를 받을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담당직원이 부재중 일때는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모든 직원 서비스 교육을 생활화 하겠습니다.
    1. - 입장하시는 순간부터 퇴장하실 때까지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입장 안내원부터 경비원에 이르기까지 명찰을 패용하고 항상 밝은 미소,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2) 전화민원인 경우

  1. 전화는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으며, 부서명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고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2.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는 고객의 전화번호, 연락처, 민원내용 등을 기록하며, 담당자 복귀 후 즉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3. 답변하기 곤란한 사항은 고객 연락처 등을 기록한 후, 검토와 협의를 거쳐 1일 이내에 처리 상황을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3) 인터넷, 우편, 팩스, 문서등의 민원인 경우

  1. 접수 후 7일 이내에 100% 처리하겠습니다.
  2. 업무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예정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는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경륜관련 정보의 신속·정확한 제공

유형별 매체별 경륜정보 제공내역
PC 창원레포츠파크 경륜일정, 경주속보, 출주표, 배당률
- 경주결과, 경주동영상, 선수정보 등
전자카드 아이터치 경륜본장 및 장외지점에 설치된 전자카드시스템
 - 출주표,배당률,경주권 구매,경주동영상, 조회 등
모바일 모바일 홈페이지
(http://www.m.domerace.com)
경륜일정, 경주속보, 출주표
- 경주결과, 경주동영상, 선수정보 등
아이터치-모바일 경륜본장 및 장외지점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서비스
 - 출주표,배당률,경주권 구매,경주동영상, 조회 등
전화 ARS 전화정보 (055) 239-1114
FAX (055) 239-1203
인쇄물 경륜소식지(두바퀴) 경륜관련 뉴스제공
경륜 길라잡이 경륜소개 및 이용방법(초보자 대상)
영어·일어·중국어 설명서 비치 (외국인 대상)

2) 신속·정확한 판정으로 고객의 신뢰성 확보

  • 지속적인 심판교육으로 타 경륜장과 판정의 동일성 및 형평성을 확보하겠습니다.
    1. - 심판 직무교육 : 월간 직무교육 월 1회이상, 주간 직무교육 주 1회 실시
    2. - 심판보조원 직무교육 : 매회차 경주일 실시
  • 주요장비 사전 점검체계를 구축하여 판정 및 경주진행에 정확성을 기하겠습니다.
    1. - 판정장비 정기점검 : 매월 2회이상
    2. - 착순판정 프로그램 : 매월 1·3주 목요일
    3. - 앤드리스 카메라 등 정기점검 : 매월 2·4주 목요일
  • 부정·불공정 경주예방을 위한 입체적·종합적인 경주분석을 실시하겠습니다.

3) 건전화 종합계획 수립 운영

  1. 고객의 건전한 베팅환경 조성을 위해 도박중독예방센터(클리닉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2. 전자카드(모바일) 확대운영을 통해 건전화에 앞장서겠습니다.
  3. 건전한 관람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홍보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4. 불법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불법경주의 사전예방 단속을 하겠습니다.
  5.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건전발전종합계획에 협력하겠습니다.
  6. 공단은 부정.불법 신고 활성화를 위한 포상금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4) 넓고 편리한 주차장 운영

  1. 공단 내 교통소통 원활화를 위해 주차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2. 경주일 주차관리시스템 설치로 경륜경주일 고객님의 차량 주차에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3. 경륜경주일인 토·일요일에 주차관리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고객과 함께하는 편익(편의)서비스 제공

  1. 우리 공단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 경륜을 쉽고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초보경륜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고객봉사실 : 창원레포츠파크 서문 2층 입구 (☎ 055-239-1112∼1113)

  2. 가족단위 고객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여가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레포테인먼트 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3. 고객이 쉽게 경륜장을 찾을수 있도록 경주일 셔틀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6) 시설물 안전관리 철저 및 쾌적한 환경조성

  1. 고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륜을 즐길수 있도록 모든 시설물을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겠으며, 고객이 사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각종 시설물을 아래와 같이 정기점검하고, 그 점검결과 문제점을 개선·보완하는 등 시설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 각종 시설물 : 경주일(금, 토, 일) 상시 점검, 년 1회 이상 외부 점검기관 점검
    2. - 전기·소방·승강기시설 : 년 1회 이상 외부 점검기관 점검
    3. - 기계설비(보일러, 가스등), 전기 및 전화설비 등 : 24시간 관리체계 유지
  3. 공사를 시공할 경우에는 설계도, 시방서, 관련법령 등 준수여부를 철저히 확인하여 부실공사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주요 공사는 사전예고제를 도입하여 공사기간, 관리책임자, 불편사항 신고처 등을 명시하여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5. 화장실 시설 개선 및 옥외 화장실 유지·개선 등 고객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고,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청결하게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7) 고객들에게 편안한 문화 공간 제공

  1. 고객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 · 특별경륜과 연계하여 연 1회 이상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겠습니다.
  2. 시민의 여가선용 및 의식함양을 위한 다ㆍ함ㆍ즐 체험교실을 무료로 개설 · 운영하겠습니다.
    1. -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전화(055-239-1074), Fax(055-239-1207), 우편, 방문 등
    2. - 접수 및 문의처 : 고객만족파트(☎ 055-239-1071~1074) 다ㆍ함ㆍ즐 체험교실
  3. 우리공단에서는 환경수도 창원시 건설을 위한 시민자전거타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겠습니다.
    1. -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전화(055-239-1185), Fax(055-239-1215), 우편, 방문 등
    2. - 접수 및 문의처 : 공영자전거팀(☎ 055-239-1185)자전거문화센터
  4. 환경수도 창원시 건설을 위하여 무공해 친환경 자전거타기 확산으로 시민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영자전거 누비자 운영

8) 정보공개청구 운영

  1. 공단이 보유·관리하는 정보에 대한 국민의 공개청구 및 공단의 공개의무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하였습니다.
  2.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공단운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공단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정보공개 절차

정보공개 청구(정보공개 청구서 작성·제출) ⇒공개여부 결정  ⇒ 정보공개(10일이내)

공개원칙
  1. 공단 정보의 공개를 결정한 경우에는 청구인에게 통지한 공개일시, 장소에서 원본으로 공개함이 원칙입니다.
    다만, 청구인 본인 또는 그 대리인을 직접 확인 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청구인의 요청에 의하여 우편, 모사전송 또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송부 할 수 있습니다.
공개결정 종류
  1. 정부공개 : 비공개, 정보부존재
  2. 부분공개 : 비공개정보와 공개정보가 혼합되어 분리 가능한 경우에 정보공개 취지를 감안하여 부분공개가 가능합니다.
  3. 즉시공개 : 즉시처리가 가능한 정보입니다.
불복 구제절차 및 방법
  1. 청구인의 이의신청 : 공개여부 결정 통지를 받은 날 또는 비 공개 결정이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입니다.
  2. 청구인의 정보공개와 관련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행정심판 또는 행정 소송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알권리의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1. 공단경영등에 대한 알권리 보장을 위하여, 경영방침, 예산현황, 회계결산, 경영평가 등을 인터넷에 공시하겠습니다.
  2. 업무처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허가·등록·계약·입찰등의 처리과정을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3. 우리 공단에서는 깨끗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수행으로 부조리 행위를 근원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3천만원이하 모든 공사·용역·물품구매건을 계약함에 있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1. 고객께서 전화나 방문시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1. - 연락받은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시정하겠습니다.
    2. - 동일사유로 1회이상 잘못한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특별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는등 친절서비스를 생활화 하겠습니다.
  2.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이상 우리 공단을 방문하신 경우
    1. -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2. - 재방문시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3. 업무처리 기한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5일이내에 전화나 문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식당·매점에서 구매하신 물품이 유통기간을 경과하였거나, 변질되었을 경우 담당직원의 사과와함께 전액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권리

고객 여러분께서는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공단에서는 고객창구를 일원화하여 한곳에서 고충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처리 해결해주는 One-stop service체제 구축을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고객지원센터 운영안내]

  1. 위 치 : 창원레포츠파크 2층 서문 출입구 우측(벨로드롬 카페 옆)
  2. 운 영 : 매경주 금, 토, 일(비경주일은 고객서비스팀 대체 운영)
  3. 인 력 : 2명
  4. 주요업무
    1. - 경륜초보교실 운영
    2. - 고객불편·불만사항 및 애로사항 등 민원상담 접수처리
    3. - 부서별 개별 민원업무 조정·지휘
    4. - 직원 친절·불친절 신고함 설치 운영
  5. 이용방법
    1. - 직접 방문, 전화(☎ 055-239-1112∼1113), 우편, FAX(055-239-1218)
    2. - 창원레포츠파크홈페이지 이용 : 질문과 답변, 부정경륜신고센터, 건전경륜클리닉 상담게시판, E-mail상담 등 다양하게 접근 가능

1) 공단운영 관련 의견을 제시할 권리

  1. 고객께서 직접방문하여 의견을 제시하였을 경우에는 의견접수 후
    1. - 단순한 문의는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2. - 불만·건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이첩, 처리하여 그 처리결과를 7일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2.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해 주시면 그 결과를 7일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 질문과답변 : 창원레포츠파크홈페이지 이용
  3. 서면, 전화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출해 주시면 업무에 최대한 반영하겠으며,그 결과를 반영 후 2일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1. - 서면접수 : 641-706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470 고객서비스팀
    2. - 전화접수 : 창원레포츠파크 고객서비스팀 (☎ 055-239-1112∼1113)
  4. 친절 대상주체인 고객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여 직원의 친절마인드 제고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 친절·불친절 신고함을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2) 부정·불법경륜 사항을 시정요구할 권리

  1. 건전하고 공정한 경륜구현을 위한 목적으로 부정·불법 경륜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보자의 신분을 절대적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경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고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전화 접수
  1. - 창원 안전발매팀 : ☎ (055) 239 - 1145 FAX : (055) 239 - 1214
  2. - 광명 공정파트 : ☎ (02) 422 - 4694 FAX : (02) 2240 - 5275
  3. - 부산 공정파트 : ☎ (051)550 - 1707 FAX : (055) 550 - 1729
  1. 사무실 방문상담 및 접수 : 안전발매팀 사무실 및 종합안내실
  2. 인터넷 접수 : 창원레포츠파크-[질문과답변, 부정·불법경륜신고센터]
    ※ 반드시 "기명"을 해주셔야 처리가 됩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1. ① 민원신청은 공단 홈페이지, 고객봉사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2. ② 경륜장은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
    따라서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나 고객홀 내부에서의 흡연, 음주, 난폭한 언어사용 등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언행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③ 선수들의 안전을 위하여 피스타에 압정 등 이물질 투척 및 선수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④ 경륜은 건전하게 즐겨 주십시오.
    경륜을 여가로 즐기시는 분들은 경륜의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즐기고 재미있는 지적게임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경륜에 승부를 걸고 따고 잃는 것이 목적이 되면 자칫 자신의 통제력을 상실하고 절망적인 재정 파탄과 정신적 고통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1. - 1인 1경주 10만원이 베팅 상한선입니다.
  5. ⑤ 우리 공단에서는 경륜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및 그 가족들에게 심리치료와 재활의 도움을 제공함과 아울러
    건전하고 올바른 경륜습관을 고양하기 위하여 건전경륜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륜건전클리닉 운영안내]
    1. 운영기간 : 매주 월요일ㆍ화요일 휴무, 수요일~일요일(11:00∼18:00)
    2. 상 담 자 : 상담 심리사(2명)
    3. 상담내용 : 경륜 관련 심리상담(자제력 상실, 경제적 어려움, 가정불화 등) 및 기타 정신과 관련 상담
    4. 장 소 : 창원 경륜장 2층 건전경륜클리닉
    5. 상담방법 : 방문상담, 전화상담, e-mail 상담(☎055-239-1330~1331)
    6.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 상담연계서비스 : ☎1336

      ※ 상담결과 본인의 희망에 따라 도박문제전문상담 서비스 연계

  6. 경륜클리닉 경륜클리닉이동
    1. 전문병원 위탁치료

      상담결과 본인의 희망에 따라 외부 전문병원에서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 경륜공단 부담)

    2. 담 당 자 : 나윤성(☎ 055-239-1330)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평가실시

  1. 고객만족도 조사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연1회 조사하겠습니다.
  2. 고객에게 약속한 서비스 품질기준 이행여부를 연1회이상 자체 평가하거나, 외부평가를 통해 그 결과를 제도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결과 공포

  1. 고객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매년 1회 인터넷에 게시하겠습니다.

평가결과 활용

  1. 평가결과는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적극 활용하겠으며, 고객서비스헌장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접수 채널 및 방법

구 분 처리창구 민원접수부서 비 고
정보공개 정보공개(인터넷) 기획홍보팀 055)239-1038
방문민원
경륜관련 민원 공단 홈페이지 관련부서
방문민원(종합안내실) 고객서비스팀 055)239-1112
누비자 이용 민원자전거 문화센터 인터넷, 방문민원 공영자전거팀 055)239-1157

Q.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홍보팀 전화번호 : 055-239-1037 팩스번호 : 055-239-1204 최종수정일 : 2021-10-14T18:18:48
  • 위로이동
해당경주의정보
등급 시간 기온 습도 200m 최종주회 동영상
{{ raceResult.raceInfo.racegrade.name }} {{ raceResult.raceInfo.plantime }} {{ raceResult.raceInfo.temperature }}℃ {{ raceResult.raceInfo.humidity }}% {{ raceResult.raceInfo.t200m }} {{ raceResult.raceInfo.lastlabtime }} 동영상
해당경주의선수별성적
번호 선수명 순위 착차 주행시간 승부수 실격 경고 주의 기권 구분 골인 구분 200m
선수별기록
200m
평균시속
{{ racer.playerno }} {{ racer.kname }} {{ racer.ranking }} {{ racer.gap }} {{ racer.racetime }} {{ racer.strategy }} {{ racer.dqf == 0 ? '' : racer.dqf }} {{ racer.warn == 0 ? '' : racer.warn }} {{ racer.caution == 0 ? '' : racer.caution }} {{ racer.giveupcd }} {{ racer.goleincd }} {{ racer.t200m }} {{ racer.avg200m }}
순위가 확정 되지 않았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승식 승자 배당
{{ o.wager.name }} {{ o.state === 'X' ? '취소(환불)' : [o.racer1, o.racer2, o.racer3].filter(Boolean).join("-") }} {{ o.rate }}
해당경주의판정정보
선수 위반시기 위반장소 저촉조 저촉항 저촉호 판정구분
{{ viol.playerno }} {{viol.kname }} {{ viol.timecd }}주회 {{ viol.placecd }}코너 {{ viol.violjo }} {{ viol.violhang }} {{ viol.violho }} {{ viol.decisioncd.name }}
{{ viol.violtitle }}
{{ viol.violdetail }}
등록된 위반 사항이 없습니다.